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NOTICE

NOTICE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
SUBJECT 공구플랫폼 FAQ (9/26 ver.)
WRITER (ip:)
  • DATE 2020-09-07
  • RECOM 추천하기
  • HIT 2231
GRADE 0점
1. 입금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저희 공구플랫폼은 카페24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으며, 주문자명과 입금자명이 동일하고 주문 금액과 입금 금액이 동일하면

5~10분 후 자동으로 입금 확인 됩니다. (0시부터 0시 30분 사이는 은행 서버 점검으로 인해 간혹 지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혹 입금 확인 안내 문자가 발송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문자를 받지 못하셨더라도

상품 주문 상태가 상품 준비중으로 되어 있거나 주문하실 때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로 입금 확인 메일이 도착하셨다면 입금 확인이 된 것입니다.

메일이나 문자가 발송되지 않은 경우는 입금확인이 되지 않은 경우인데

자동 입금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는 보통 주문자명과 입금자명이 다른 경우가 가장 많으며,

합배송 등의 이유로 배송비를 제외한 금액을 입금하셨을 경우 주문금액과 입금 금액이 달라 자동 입금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입금 하실 경우 반드시 주문자명과 입금자명이 같아야 하며, 주문 금액과 입금 금액도 같게 해 주셔야 합니다.

주문자명과 입금자명이 다르거나 추가주문으로 인해 배송비를 제외한 금액을 입금하시어 주문 금액과 입금 금액이 다르실 경우에는

공구플랫폼 플친톡에 주문자명과 입금자명을 남겨주셔야 저희가 수동으로 입금 확인 처리를 해드릴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같은 시간대에 동명이인분이 입금하셨거나 할 경우에도

입금 확인이 혼동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입금확인을 보류시키는 경우가 있으니

입금한지 1시간이 지나도 입금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공구플랫폼 플친톡에 주문번호와 함께 문의 부탁드립니다.

또한 주문 후 72시간 내에 입금하지 않으시면 자동입금처리가 되지 않으니, 이 경우 주문번호와 함께 입금확인 요청 부탁드립니다.

저희가 확인 후에 수동 입금처리 해드리겠습니다.



2. 추가 주문을 하고 싶은데 배송비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추가 주문을 원하실 경우 기존 상품 구매와 동일하게 주문하신 후, 배송비를 제외한 금액을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자동 입금 처리가 되지 않으니 공구플랫폼 상담 톡에 입금자명과 함께 추가 주문후

배송비 제외한 금액을 입금해주셨다고 남겨주시면 저희가 확인 후 수동 입금처리 해드릴 예정입니다.




3. 배송지 or 수령자 정보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배송지 변경을 원하실때에는 주문번호와 변경을 원하시는 주소를 공구플랫폼 플친톡에 남겨주시면 주소 변경 해드리겠습니다.

수령자 정보 변경을 원하실 경우 주문번호와 함께 변경을 원하시는 정보를 공구플랫폼 플친톡에 남겨주시면 변경해드립니다.

단, 주문이 마감된 후 배송 준비를 위해 송장이 입력된 경우에는 배송지 및 수령자 정보 변경이 불가합니다.

(수령자 정보 변경 신청 기한은 공구 진행시 사전에 공지 예정)

이 경우에는 입력하신 전화번호로 송장번호가 뜨면 해당 송장번호로 대한통운 고객센터에 배송지 변경 신청하시면 됩니다.




4. 주문 취소 및 환불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주문취소 및 환불을 원하실 경우에는 취소를 원하는 주문번호와 함께 환불 계좌번호, 은행명, 성함을 공구플랫폼 플친톡에 남겨주세요.

저희가 확인 후에 주문 취소 및 환불처리 해드리겠습니다.

주문 취소 후 입금하신 금액을 받으시는 방법은 계좌번호를 통해 환불금을 돌려받으시거나,

추후 저희 홈페이지에서 상품을 구매하실 수 있는 적립금으로 전환하는 방법 두가지가 있습니다.

환불금 입금은 최대한 빨리 해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담당자 사정상 지연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만, 상품 주문이 마감되거나 대금 송금이 완료된 경우 주문취소 및 환불이 불가하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주문취소 및 환불처리 신청 마감 기한은 공구 진행시 사전에 공지 예정)




5. 공구 진행 현황이 궁금합니다.


기존에는 저희가 상담 톡을 통해 배송 현황을 개별로 안내 드렸으나, 확인하는 것이 불편하다는 고객님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리뉴얼 된 저희 사이트에 공구 진행 현황 및 배송 현황을 확인 할 수 있는 게시판을 신설했습니다.

공구 진행 현황이 궁금하실 경우에는 게시판에서 직접 확인해보실 수 있으며,

한국, 일본 앨범 공구와 같은 대규모 공구의 경우에는 트위터를 통해서도 공지할 예정입니다.






6. 공구플랫폼은 어느 택배를 사용하나요? 현장 수령은 가능한가요?


공구플랫폼은 CJ 대한통운을 지정 택배사로 운영중이며, CJ 대한통운 앱을 통해 실시간 배송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작업장은 외부인 출입이 제한되는 곳에 위치함에 따라 현장에 방문하여 상품 직접 수령하시는 것은 원칙적으로 불가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7. 배대지/구매대행/카페 대관을 신청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배대지/구매대행/카페 대관의 경우에는 신청 게시판에 신청 방법이 안내 되어있습니다. 신청 게시판 확인 부탁드립니다.





8. 주소지 or 수령자 이름을 다르게 주문했는데 합배송이 됐습니다.


간혹 고객분들께서 상품을 두 군데 이상의 곳에서 받으시거나, 특전을 정해진 수량보다 더 많이 선택하기 위해서 혹은 정해진 1인당 구매 한도를 초과하여 구매하기 위해

수령자 정보를 입력하실때 전화번호는 동일인으로 입력하고 주소나 성함을 다르게 입력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희 택배 시스템은 성함과 주소가 달라도 전화번호가 일치하면 같은 곳으로 합배송처리 합니다.

따라서 분할 배송을 받으시려면 수령자 정보를 입력하실 때 주소와 성함뿐만 아니라 전화번호도 다르게 입력하셔야 합니다.

주문자와 수령자가 동일하지 않아도 주문과 배송이 가능하니, 대리 구매를 하셔야 할 경우에는 이 방법으로 구매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같은분이 특전을 정해진 수량보다 더 많이 선택하거나, 1인당 구매 한도를 초과하여 구매하기 위해

전화번호는 다른 주문내역과 동일한 번호로 하고 성함과 주소만 다르게 입력하시거나 하는 경우가 있는데

1인당 구매 수량이 제한된 상품이나 특전을 위와 같은 방법으로 구매하실 경우

다른분들과의 형평성이 어긋날 뿐만 아니라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목적과 어긋나는 행위임으로

만일 이와 같은 부정 구매 행위가 적발될 경우 주문취소 및 환불 처리 되실 수 있음을 고지합니다.

이는 좀 더 많은 분들께 공구플랫폼 서비스를 공정하게 제공하기 위한 조치이니 반드시 준수해주시기 바랍니다.




9. 군부대에서 배송을 받고 싶습니다.


저희 공구플랫폼 지정 택배사는 CJ 대한통운이며, 부대 사정에 따라 우체국 이외의 택배는 배송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CD류의 경우는 이동식 저장매체인 관계로 부대 규정에 따라 반입이 불가한 경우가 있으니,

주문하시기 전에 반드시 부대 행정계에 CD류와 대한통운 택배 반입이 가능한지 확인하신 후에 주문 부탁드립니다.

부대에서 수령이 거부되어 반품될 경우 추가 배송 비용을 부담하셔야 하며,

부대 내 규정 위반으로 인한 처벌시 공구플랫폼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0. 홈페이지 주문상태에 상품 준비중이라고 뜹니다 or 배송 준비중인데 택배 송장번호가 뜨지 않습니다.


홈페이지 주문상태의 경우는 자동으로 변경되는 것이 아니라 저희가 수동으로 변경하는 구조입니다.

(상품 준비중 > 배송 준비중 > 배송중 > 배송완료)

수량이 적은 상품들은 실시간으로 변경처리가 가능하지만,

한국 앨범 공동구매와 같은 대규모 공구의 경우에는 양이 많은 관계로 실시간으로 주문상태 변경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신 주문상태와 배송상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저희 공구 진행 현황 게시판과 대한통운 앱을 확인하시는것이 더 정확합니다.

또한 저희가 포장 작업을 마치고 발송을 완료했는데도 불구하고 대한통운 앱에서 택배 예약중인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지역별로 차이가 있습니다만 저희는 대규모로 공동구매 진행 후 포장작업을 하기 때문에

Sub 창고에 들리지 않고 포장 완료된 박스들이 파레트 통째로 물류 Hub센터로 이동하는 구조이므로

택배 예약 상태가 변경되는데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됩니다.

따라서 대한통운 쪽에서 집하 과정을 마친 후 입력 처리를 해야 택배 배송 상황이 업데이트 되며

실제로 대한통운쪽에서 진행 현황에 비해 송장번호 입력을 늦게 하여 택배 앱에도 늦게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혹 택배 앱에서 상품 인수나 이동 중 과정을 건너띄고 배송터미널로 도착 상태로 뜨는 경우가 바로 이런 경우입니다)

만약에 공구 진행 현황 게시판에 상품 포장 및 발송이 완료됐다고 공지가 된 상황이라면

이미 택배사쪽에서 상품을 수령하여 저희 창고에서 상품들이 출발한 상황이기 때문에

그 다음 과정은 대한통운에서 진행하는 관계로 저희가 진행 상황을 확인하기 어려우며,

택배 배송 상황을 문의해주셔도 저희쪽에서 답변 드리기 어렵습니다.

대한통운쪽에서 집하처리를 해야 대한통운 앱에 배송상황이 업데이트 되니 이런 경우에는 조금 더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1. 개인통관부호가 무엇인가요?


개인통관고유부호는 해외에서 상품을 주문하고 한국에서 배송받기 위해 통관 과정에서 꼭 필요한 코드입니다.

저희 사이트의 경우에는 일본 굿즈 구매를 위해서 꼭 입력해주셔야 하는 코드입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가 없으면, 세관에서 통관절차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통관번호를 입력해주셔야 배송이 가능합니다.

개인 통관부호는 주민등록번호로 대체가 가능하지만, 개인정보 유출이 우려되신다면 개인통관부호를 입력을 권해드립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는 관세청 홈페이지에서 즉시 발급이 가능합니다.





12. 현금영수증을 발급받고 싶습니다.


현금영수증은 소득 공제용과 지출 증빙용 두가지 종류로 발급이 가능하지만,

일본 공구(앨범, 하이터치 굿즈, 콘서트 굿즈 등)는 한국에서 생산한 제품이 아니므로 소득 공제용 현금영수증 발급이 어려우며, 지출 증빙용 현금영수증 발급만 가능합니다.

한국 굿즈는 소득 공제용, 지출 증빙용 현금영수증 모두 발급이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 발급을 희망하실 경우, 저희 공구플랫폼 상담톡에 성함과 전화번호, 현금영수증 발급을 원하시는 상품의 주문번호와 함께 발급 문의를 해주시면 됩니다.

FILE
PASSWORD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CART 0 ea
  • kakao
  • twitter
  • naver
  • TODAY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