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NOTICE

NOTICE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
SUBJECT 공구플랫폼 기타 FAQ
WRITER (ip:)
  • DATE 2020-09-07
  • RECOM 추천하기
  • HIT 11432
GRADE 0점
Q. 공구플랫폼이 무엇인가요?


저희 공구플랫폼은 2019년 시작된 팬 기반 공동구매 업체로써 아이즈원, 더보이즈, NCT, 세븐틴, JO1 등 여러 그룹들의 한국 공구 및 일본 발매 상품의 공동 구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팬 기반으로 시작된 만큼 저희쪽 수수료를 최대한 제외하여 여타 다른 업체들과 달리 가장 저렴하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공동 구매를 원하실 경우, 홈페이지 메인에 있는 공구플랫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상담 링크를 통해 문의해주시면 상담해드리고 있습니다.


팬 기반 소규모 공동구매 업체이다보니 대규모로 진행하는 전문 업체와 달리 미숙한 점이 있지만,


반대로 팬의 입장에서 고객 여러분들이 가장 원하는 공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Q. 공구 진행 현황이 궁금합니다.


기존에는 저희가 상담 톡을 통해 배송 현황을 개별로 안내 드렸으나, 확인하는 것이 불편하다는 고객님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리뉴얼 된 저희 사이트에 공구 진행 현황 및 배송 현황을 확인 할 수 있는 게시판을 신설했습니다.

공구 진행 현황이 궁금하실 경우에는 게시판에서 직접 확인해보실 수 있으며,

한국, 일본 앨범 공구와 같은 대규모 공구의 경우에는 트위터를 통해서도 공지할 예정입니다.






Q. 공구플랫폼은 어느 택배를 사용하나요? 현장 수령은 가능한가요?


공구플랫폼은 CJ 대한통운을 지정 택배사로 운영중이며, CJ 대한통운 앱을 통해 실시간 배송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작업장은 외부인 출입이 제한되는 곳에 위치함에 따라 현장에 방문하여 상품 직접 수령하시는 것은 원칙적으로 불가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Q. 배대지 / 구매대행 신청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배대지 / 구매대행의 경우에는 신청 게시판에 신청 방법이 안내 되어있습니다. 신청 게시판 확인 부탁드립니다.





Q. 주소지 or 수령자 이름을 다르게 주문했는데 합배송이 됐습니다.


간혹 고객분들께서 상품을 두 군데 이상의 곳에서 받으시거나, 특전을 정해진 수량보다 더 많이 선택하기 위해서 혹은 정해진 1인당 구매 한도를 초과하여 구매하기 위해

수령자 정보를 입력하실때 전화번호는 동일인으로 입력하고 주소나 성함을 다르게 입력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희 택배 시스템은 성함과 주소가 달라도 전화번호가 일치하면 같은 곳으로 합배송처리 합니다.

따라서 분할 배송을 받으시려면 수령자 정보를 입력하실 때 주소와 성함뿐만 아니라 전화번호도 다르게 입력하셔야 합니다.


특히, 국제 배송시 관세 때문에 배송지를 다르게 입력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에는 성함, 전화번호, 주소, 통관번호 모두 다르게 입력하셔야 합니다.


하나라도 같을 경우 관세사에서 동일인으로 간주, 관세가 부과되실 수 있습니다.


주문자와 수령자가 동일하지 않아도 주문과 배송이 가능하니, 대리 구매를 하셔야 할 경우에는 이 방법으로 구매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같은분이 특전을 정해진 수량보다 더 많이 선택하거나, 1인당 구매 한도를 초과하여 구매하기 위해

전화번호는 다른 주문내역과 동일한 번호로 하고 성함과 주소만 다르게 입력하시거나 하는 경우가 있는데

1인당 구매 수량이 제한된 상품이나 특전을 위와 같은 방법으로 구매하실 경우

다른분들과의 형평성이 어긋날 뿐만 아니라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목적과 어긋나는 행위임으로

만일 이와 같은 부정 구매 행위가 적발될 경우 주문취소 및 환불 처리 되실 수 있음을 고지합니다.

이는 좀 더 많은 분들께 공구플랫폼 서비스를 공정하게 제공하기 위한 조치이니 반드시 준수해주시기 바랍니다.




Q. 군부대에서 배송을 받고 싶습니다.


저희 공구플랫폼 지정 택배사는 CJ 대한통운이며, 부대 사정에 따라 우체국 이외의 택배는 배송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CD류의 경우는 이동식 저장매체인 관계로 부대 규정에 따라 반입이 불가한 경우가 있으니,

주문하시기 전에 반드시 부대 행정계에 CD류와 대한통운 택배 반입이 가능한지 확인하신 후에 주문 부탁드립니다.

부대에서 수령이 거부되어 반품될 경우 추가 배송 비용을 부담하셔야 하며,

부대 내 규정 위반으로 인한 처벌시 공구플랫폼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Q. 홈페이지 주문상태에 상품 준비중이라고 뜹니다 or 배송 준비중인데 택배 송장번호가 뜨지 않습니다.


홈페이지 주문상태의 경우는 자동으로 변경되는 것이 아니라 저희가 수동으로 변경하는 구조입니다.

(상품 준비중 > 배송 준비중 > 배송중 > 배송완료)

수량이 적은 상품들은 실시간으로 변경처리가 가능하지만,

한국 앨범 공동구매와 같은 대규모 공구의 경우에는 양이 많은 관계로 실시간으로 주문상태 변경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신 주문상태와 배송상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저희 공구 진행 현황 게시판과 대한통운 앱을 확인하시는것이 더 정확합니다.

또한 저희가 포장 작업을 마치고 발송을 완료했는데도 불구하고 대한통운 앱에서 택배 예약중인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지역별로 차이가 있습니다만 저희는 대규모로 공동구매 진행 후 포장작업을 하기 때문에

택배 예약 상태가 변경되는데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됩니다.

따라서 대한통운 쪽에서 집하 과정을 마친 후 입력 처리를 해야 택배 배송 상황이 업데이트 되며

실제로 대한통운쪽에서 진행 현황에 비해 송장번호 입력을 늦게 하여 택배 앱에도 늦게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혹 택배 앱에서 상품 인수나 이동 중 과정을 건너띄고 배송터미널로 도착 상태로 뜨는 경우가 바로 이런 경우입니다)

만약에 공구 진행 현황 게시판에 상품 포장 및 발송이 완료됐다고 공지가 된 상황이라면

이미 택배사쪽에서 상품을 수령하여 저희 창고에서 상품들이 출발한 상황이기 때문에

그 다음 과정은 대한통운에서 진행하는 관계로 저희가 진행 상황을 확인하기 어려우며,

택배 배송 상황을 문의해주셔도 저희쪽에서 답변 드리기 어렵습니다.

대한통운쪽에서 집하처리를 해야 대한통운 앱에 배송상황이 업데이트 되니 이와 같은 경우에는 조금 더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FILE
PASSWORD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CART 0 ea
  • kakao
  • twitter
  • naver
  • TODAY VIEW